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것이 알고싶다 1408회 리뷰

그것이 알고싶다 1408회  리뷰

  • 출처 안내: 그것이 알고싶다 1408회 태권도장 3세 아동 사망사건 어디 관장 이름 수사 진행상황 (+최신판)에 대해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방송 정보를 참고하여 직접 작성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라라의 이웃과 팬 여러분!

쉽고 재밌는 방송 이야기 '라라의 답만바로' 입니다.

지금부터 라라가 답만바로 들려드릴게요!

그것이 알고싶다 1408회 태권도장 3세 아동 사망사건 어디 관장 이름 수사 진행상황 (+최신판)

정말 가슴 아픈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그것이 알고싶다, 그알 이번 주 1408회에서는 불과 얼마 전에 있었던 태권도장에서의 참변, 3세 아동 사망사건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이 사건은 많은 분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고, 저 역시도 그 소식을 듣고 많이 충격받았어요.

지난 7월 12일, 경기도 양주의 한 태권도장에서 끔찍한 사건이 발생했어요. 3살배기 아이가 태권도장의 매트 속에서 질식해 사망한 거예요. 이 사건을 다룬 ‘그것이 알고싶다’ 1408회에서는 이 사건의 전말을 추적했는데요, 제목이 '장난 뒤에 감춘 관장의 비밀’이었어요.

아이는 그날 오후 5시 10분에 태권도 수업을 듣고, 엄마가 데리러 올 시간까지 도장에 남아 있었대요. 그런데, 이안이(가명)는 매트 속의 23cm 지름 구멍에 27분 동안 갇혀 있었고, 결국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어요. 응급실로 이송됐지만, 이미 뇌사 상태였고, 11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고 해요. 사인은 자세성 질식사로 인한 뇌 손상이었어요.

이 사건을 듣고, 저는 정말 마음이 아팠어요. 어린아이가 얼마나 무서웠을까, 그리고 그 아이의 부모님은 얼마나 가슴이 찢어졌을까 생각하니 눈물이 앞을 가리더라고요. 아이를 잃은 엄마의 말씀이 계속 귓가에 맴돌아요. "내 전부였다. 지금도 나는 죽어도 되니까, 나를 데려가고 아이를 살려줬으면 좋겠다"라고 하셨다니, 그 심정이 어떨지 상상조차 하기 힘들어요.

관장은 평소 아이들과 장난을 치며 놀았다고 해요. 그런데 왜 이안이를 그런 위험한 곳에 넣었는지, 그리고 27분이나 방치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부분이 정말 의문이에요. 아동학대 혐의로 긴급 체포된 관장은 자신이 무척 예뻐하던 아이였다며 학대 혐의를 부인했어요. 하지만, 이런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 자체가 정말 충격적이고, 받아들이기 힘든 현실이죠.

조사 과정 중에 관장은 이안이를 수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해요. 관장은 아이를 매트 안에 강제로 넣고 약 30분간 갇혀 있게 해서 질식으로 인한 뇌 손상을 유발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죠.

검찰은 이 관장이 아동이 숨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았을 것으로 보고, 살해의 고의가 있었다고 판단해 ‘아동학대 살해’ 혐의를 적용했다고 하네요. 또한, 아이가 "꺼내 달라"라고 소리쳤지만 관장은 아무 조치도 안 했다는 목격자 진술도 나왔다고 해요.

거기에다가 최근 보도에 따르면, 태권도장 관장이 사건 발생 후 범행 장면이 담긴 태권도장의 CCTV 영상을 삭제한 것으로 파악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수사에 있어서 중요한 증거가 사라진 것을 의미하며,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데 큰 장애가 되었을 거예요.

또한, 경찰은 현재까지 관장에게 학대를 봤다는 다른 피해 고소가 접수되어 추가 피해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전수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해요. 한두 명이 한두 번씩 당한 게 아니고 꽤 많은 아동이 수차례 학대를 당하다가 이안이가 사망한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어요.

이 사건을 통해 우리 사회가 다시 한번 아이들의 안전과 돌봄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할 때가 아닌가 싶어요. 체육시설이 아이들의 돌봄 역할을 맡게 된 우리나라 보육시스템의 문제점도 드러났으니까요. 이런 사각지대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행동해야 할 때인 것 같아요.

여러분, 이런 안타까운 사건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더 주의 깊게 아이들을 바라보고, 사랑으로 보듬어야 할 것 같아요.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니까요. 수사가 진행 중인 사건이라 포스팅 글로 알려 드리긴 어렵지만, 태권도장이 어디인지, 관장은 누구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런 슬픈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어린아이의 명복을 빌고, 남은 가족들의 치유를 기원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www.kmaeil.com
양주시 회천2동 용인대석사영웅태권도장, 레인보우 음악학원, 사랑의 ...
600×450 ⋅